장거리 연애 고민해결과 내적변화로 지금은 행복한 연애중입니다!

김연****
2022-06-09
조회수 105

연애 시작 때부터 저와 남자친구 둘 다 공부를 하는 학생이고 남자친구는 박사과정 중이라 개인적인 시간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많이 바빴습니다.

저의 공부와 남자친구의 박사과정이 12월에 마무리되면 다른 평범한 연인들처럼 데이트를 할 수 있다고 서로 다독이며 자주 만나지 못하는 연애에도 적응을 했습니다.

 

제 공부도 마무리가 되어 졸업하고 남자친구도 박사과정을 잘 마무리하여 졸업하게 되었을 때 남들처럼 연애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는데 남자친구가 외국에서 공부를 더 하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자주 만나지는 못했던 연애였지만 갑작스러운 장거리 통보로 매일 매일이 싸움의 연속이었습니다.

 

남자친구의 입장은 본인은 나와 함께 외국에서 공부를 더 하고 싶어서 이 부분에 대해서 자주 이야기를 하고 계획을 공유해주었고 준비를 해왔는데 왜 너는 이제 와서 외국에서 공부할 생각이 없다고 하느냐고 당황스러워 했습니다. 저는 홧김에 남자친구가 상처 받을 수 있는 말들을 직설적으로 내뱉었습니다. 남자친구는 혼란스러워 했고 제 대화방식이 문제가 아주 많다고 지적을 하더라고요.

 

지금까지 생각해보니 남자친구가 유학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고마워 참고할게~', '나도 한 번 찾아볼게~', '거기서 같이 공부하면 너무 좋겠다.'라고 반응해왔더라고요. 저는 제 유학 자료까지 찾아준 마음이 고마워서 한 말일 뿐이지 진심으로 한 말도 아니었고 갈 생각조차 없었는데 오히려 화를 내고 섭섭해 하는 남자친구의 반응이 당황스러웠어요.

 

남자친구의 출국 일자는 점점 다가오고 장거리가 되더라도 남자친구가 말한 문제점들을 검증된 곳에서 제대로 파악해보고 싶었고 우리 연애에 대한 상담도 받아보고 싶었습니다.

검색해보니 당연코 후기에서 연애 상담 이외에 개인적인 부분들까지 상담이 가능하다고 하기에 신청했습니다.

 

처음에 초기상담으로 제 상황에 필요한 부분들에 대해서 진단해주시고 말씀해주셨는데, 저는 좀 더 장기적인 상담이나 코칭 진행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권해주셔서 24프로그램까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남자친구가 지속적으로 언급해왔지만 제가 인정하려고 하지 않았던 부분들을 상담을 진행하면서 객관적으로 짚어주셔서 제 문제점에 대해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평소에 감정표현이나 마음속에서 생각하고 있던 의견들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부분이 서툴렀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성향으로 생긴 습관과 같은 것 이라는 부분을 코치님께서 설명 해주셨습니다.

 

또한 제가 남의 말을 잘 듣지도 않고 화가 날 때 말을 굉장히 직설적으로 하는 성격인데 유학 문제로 문제가 생길 때 남자친구에게 침착하게 말할 수 있도록 대화법 코칭까지 진행 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내가 뭐가 잘못되었는지 이해하지 못하니 필요성을 못 느꼈지만 코치님의 친절한 설명과 세심한 코칭으로 내적으로도 많이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코칭 초반에 현재의 상황이 답답하고 막막하다고 느낄 때 마다 비슷한 질문이나 사소한 질문들도 많이 했는데 저를 잘 다독여주시고 침착하게 행동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그리고 남자친구와 장거리 연애를 하게 되는 것으로도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는데 내적 변화 프로그램을 진행 하면서 건강한 연애습관 형성과 더불어, 행복한 연애관계를 위해서는 저를 위한 삶을 살 수 있어야한다는 부분을 배워서 제 스스로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상담이었습니다.

 

마이스터 코치님 유학이 끝나는 날까지 건강한 관계 유지하면서 예쁘게 만나볼게요! 정말 감사합니다.